
(감리교신학대학교 기독교심리상담학 교수)
김기철
이곳에 오신 것을 환영하고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2018년에 설립된 사단법인 한국상담서비스네트워크는 기독교 정신에 기반한 상담전문가들이 대사회적 상담과 돌봄서비스를 보다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관련 학술연구를 비롯한 제반 목적사업을 달성하고자 설립되었습니다. 우리 사회의 구석구석에 돌봄의 사각지대에서 소외와 고통을 겪는 사람들이 많은데, 대사회적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돌봄 체계를 구축하고자, 40여년의 역사를 지닌 한국목회상담협회와 한국기독교상담심리학회에 소속된 12,000여 명의 상담전문가 및 돌봄전문가들이 힘을 모으고 있습니다.
우리 네트워크와 함께하는 상담전문가들은 이미 국가 및 공공기관 상담관련 사업과 심리상담 지원사업에서 활발하게 활동해왔습니다. 서울시 디지털성범죄 피해자지원사업, 한국건강가정진흥원 다양한 가족 성장지원 사업, 서울시 성평등기금 공모사업, 서울시 다문화가정 및 이주민 대상으로 한 정신건강 회복증진 프로그램 사업, 이태원 피해자 심리지원 상담사업 등에 주도적으로 참여해 왔고 효율적인 마음건강 돌봄을 위한 심리상담사법 제정을 위해서도 노력하고 있습니다.
개인상담만으로는 온전한 치유와 회복이 어렵고 개인돌봄에 더해 사회체계 돌봄이 함께 이루어져야 합니다. 우리 네트워크 산하의 한국목회상담협회와 한국기독교상담심리학회에 속한 전문상담사들은 개인, 부부, 가족 상담뿐 아니라, 사회와 교회의 돌봄 체계 구축을 위해서도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우리 사회에 마음건강 돌봄 문화가 자리잡고 보급되도록 함께 힘을 모아 이 일을 이루어가기를 소망하며,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오늘도 복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이사장 김기철